CLIP STUDIO PAINT, 전 세계 ‘Galaxy Book2 Pro 360’에 번들 제공

 

디지털노마드 이황배 기자 | 셀시스의 일러스트,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앱 'CLIP STUDIO PAINT'가 향후 발매되는 S펜 탑재 노트북 '삼성 갤럭시 북2 프로 360'에 번들로 제공된다.

'갤럭시 북2 프로 360'은 해외 시장 발매에 앞서 3월 18일부터 미국에서 사전 예약이 시작된다. 사용자는 'CLIP STUDIO PAINT PRO'를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PC를 구매하면 S펜을 사용해 바로 일러스트를 그리는 등 창작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CLIP STUDIO PAINT 무료 기간 종료 후 제품 버전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플랜도 마련돼 있다.

갤럭시 북2 프로 360은 갤럭시 북 라인업 중에서도 강력하면서도 얇고 가벼운 창의적인 노트북이다. 탑재된 S펜의 사실적인 펜 터치로 일러스트를 쉽고 편하게 그릴 수 있다.

CLIP STUDIO PAINT는 갤럭시 북2 프로 360에 사전 설치된 'CLIP STUDIO PAINT for SC'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하고, 시리얼 넘버를 발급하면 사용할 수 있다.

CLIP STUDIO PAINT 앱을 탑재한 갤럭시 스마트폰은 컴패니언 모드로 갤럭시 북2 프로 360이나 갤럭시 탭에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팔레트처럼 사용해 CLIP STUDIO PAINT의 색이나 브러시를 선택하고, PC를 디지털 캔버스로 사용할 수 있어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

CLIP STUDIO PAINT는 15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일러스트,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앱이다. Windows, macOS, iPad, iPhone, Android, Chromebook 등 모든 기기를 지원하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필기감과 풍부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세계 각국의 처음 사용자뿐만 아니라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등 폭넓은 분야의 전문 크리에이터가 사용하고 있다. 일본어, 영어, 한국어, 중국어(번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출하 수의 70% 이상은 일본 국외 크리에이터가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