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피팅 솔루션 버츄사이즈, 사이즈 기반 상품 추천 검색 엔진 ‘피팅룸’ 선봬

 

디지털노마드 이황배 기자 | 라인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버츄사이즈코리아가 새로운 패션 아이템 추천 서비스 '피팅룸(FittingRoom)'을 출시했다.

피팅룸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이즈, 맞춤핏, 스타일, 가격 등의 정보를 모두 조합해 상세 검색 및 추천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첫 번째 온라인 피팅 검색 엔진이다.

버츄사이즈는 가장 최적화된 사이즈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기존 구매했던 제품과의 비교를 통해 보다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상품 페이지에서 피팅룸을 열면 쇼핑몰의 모든 상품 중 상세 페이지 상품과 사이즈가 가장 유사한 상품이 추출돼 순서대로 정렬된다.

또한 피팅룸서비스 내 '사이즈' 메뉴에서 '체형에 맞는 사이즈 찾기' 혹은 '가지고 있는 옷과 비슷한 사이즈 찾기' 옵션을 사용해 정렬 결과를 더욱 맞춤화해 필터링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체형에 맞는 사이즈 찾기' 메뉴에서는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실루엣'이 생성된다. 실루엣은 어깨, 가슴, 허리, 허벅지 등 같은 키와 몸무게를 가진 사람이어도 체형적으로 차이가 나는 상세 부분까지 추가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을 줄여준다.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실루엣은 플랫폼에 저장되며, 한 번 정보를 입력하면 다음부터 자동으로 자신의 체형에 맞는 상품을 보여준다. 더불어 사용자가 가상 옷장에 과거에 등록한 상품이 있다면, 다양한 기존 구매 상품들과 비슷한 실측 사이즈를 가진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계정은 '버츄사이즈'가 연동된 쇼핑몰이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쇼핑몰에 연동될 예정이다.

사용자가 보고 있는 상품의 같은 카테고리에서 실측 사이즈 기반으로 추천 상품을 정렬해 표시할 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다양한 조건을 활용해서 총 약 2만 패턴의 검색 필터링을 할 수 있다. 핏은 물론 할인율, 색깔, 유행 및 상황별 옷차림 등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면 이에 맞게 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다.